술술술술 소개합니다

‘술술술술’은 우리 술을 매개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지역성과 특산물이 연계된 식문화를, 출판과 영상, SNS로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만든 우리 술 프로젝트입니다.

오랜 세월 술은 일상 속에서 위로와 기쁨, 슬픔과 행복을 함께 해준 소중한 인류 문화입니다. 또한 지역에 뿌리 내린 개인의 삶과도 이어진 고유 문화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우리 술의 역사와 특징, 시대에 따라 변화해 오고 또 지켜온 과정, 새롭게 도전하는 우리 술의 다양한 이야기를 제대로 알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었습니다.

우리 술의 역사와 특징, 시대에 따라 변화해 오고 지켜온 우리 술의 현재를 알고 즐기고 싶은 분?

우리 술을 만드는 술도가의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

술 종류는 많은데 주종이나 지역을 총망라해서 이해하고 경험하고 싶은 분?

개별 술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고, 지역 술을 맛볼 수 있는 주점들도 많아졌지만, 우리 술의 주종이나 지역을 총망라해서 양조장의 스토리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획자, 여행전문기자, 방송 PD, 디자이너가 함께 ‘술을 만드는 술도가와 술을 즐기는 사람을 잇는 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우리 술의 이야기를 찾아 나선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우리 식문화 여행 프로젝트로 이어가고 싶습니다. 

<술술술술-전국 술도가 50 유랑기>는 실용적인 우리 술 여행 서적입니다. 동시에 술도가의 숨겨진 이야기와 꿈, 술을 만들면서 지켜가는 그들의 삶과 인생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 책이기도 합니다.

우리 술의 가치를 아는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우리 술 이야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공유하기 위해서 술도가의 인터뷰 영상은 유튜브로도 소개합니다.

그리고 우리 술 테이스팅 노트를 제작, 정기적으로 다양한 우리 술을 경험할 수 있는 워크숍을 진행하고, 직접 취재진과 전국 술도가를 방문하는 술술술술 여행도 함께 하면서 로컬 생산자를 응원하고 즐기는 지속 가능한 여행 문화를 제안해 나가고자 합니다.

술술술술 프로젝트의 최신 소식은 인스타그램(@sulsulproject)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